aoz***** 42/57
각본력과 연기력의 차이지.
Rustoms 18/10
제가 나이를 먹은 걸까요?
한국 아이돌을 구별할 수 없게 되었네요.
twf***** 23/12
언제까지나 잘 될 수는 없어.
한국 엔터테인먼트도 이미 정점을 지났을 거다.
Ji***** 124/26
한국은 시장 규모가 일본보다 훨씬 작았기 때문에 세계를 의식했을 겁니다. 반면 일본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였죠.
옛날로 보자면 영국과 프랑스의 차이와 같습니다.
영국은 프랑스보다 가난했기 때문에 식민지 수 측면에서 프랑스를 압도 할 수 있었다.
프랑스 만큼 영국이 부유했다면 절대 성공하지 못했을 겁니다.
국내의 빈곤은 해외 확장을 촉진합니다.
ㄴMac***** 5/3
한국의 문화 산업은 국가의 이미지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K 문화가 확산되면 한국 제품은 비례적으로 잘 팔리게 될 겁니다.
결과가 어찌될진 모르겠지만...
십여 년 전 가난한 나라였던 한국에게는 좋은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한국의 문화 예산은 일본의 3배 정도이기도 하죠.
ㄴu2b***** 21/4
한국은 국내 수요가 적기 때문에 경쟁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한국이 경영을 더 잘한다고 생각합니다.
ㄴOSV***** 21/11
오늘날의 이탈리아는 한국과 같습니다.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젊은이들과 희망이 없는 다른 이유로 해외로 나가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국이 일본 대중문화에 대한 금지를 해제하지 않고 여전히 해외 마케팅을 하고 있다는 사실만 봐도 그 나라의 성격을 보여주죠.
zpa***** 3/2
국책이냐 아니냐의 차이잖아 wwww
mak***** 114/38
일본 엔터테인먼트계 사람들은 일부 사람을 제외하고 진심으로 세계를 목표로 하고 있지 않다고 느낍니다.
hug 15/4
일본 이외의 나라에는 겸손이란 문화가 없어.
그래서 해외에선 오히려 겸손한 태도를 부정적으로 보는 경우가 많아
hei***** 5/1
일본과 달리 한국인이 엔터를 좋아하고 희로애락이 뚜렷한 감정적 국민성을 갖고 있으니까.
그만큼 실사 작품 연기나 댄스 장르에서는 일본보다 유리할 수 있어.
일본의 유리한 분야는 수작업이 많이 필요한 것이 많아.
결국 국격이 크다고 생각해.
ghd***** 2/0
한국 엔터테인먼트의 수익원은 어디까지나 아시아 국가에 한정되어 있잖아.
arl5 23/5
일본 연예인들은 귀여움을 팔고 있다지만,
유치해서 외국에서는 받아들여지지 않아.
한국 연예인들이 확실히 더 멋있어.
성형한 사람이 많겠지만 세계의 기준엔 더 맞아.
일본도 그런 유치함을 버려야 해.
쟈니스라던가 AKB라던가...
123ddsa 15/15
결국 이 업계에서도 갈라파고가 쇠퇴의 원인이라는 것이다 www
******** 80/21
이 기자는 매번 한국에 친목적인 기사를 쓰네요.
뭔가 한국에 특별한 마음이 있는 것일까요?
nnb***** 39/20
개인적으로 한국 배우의 독특한 표정이 서툴러 보여서 싫어요.
그 표정에선 그 어떤 장점도 느끼지 못해요.
JP***** 8/14
영화, 드라마, 음악뿐만 아니라 자동차와 스마트폰도 국제적으로 평가받고 받아들여지고 있다.
그리고 일본에서는 그 모든 것이 세계에 받아들여지지 않고 있다.
그것도 사실이야.
근데 한국문화에 젖은 무지한 젊은이들도 깨닫게 되는 날이 올 거다.
k1 2/0
그래봐야 다 비슷비슷하니까 조만간 질릴 거야.
tdy***** 11/21
일본인 유튜브에서 해외에서 외국인들을 접하는 동영상을 많이 보는 편인데....
항상 많은 사람들이 'Are you Korean?'이라고 먼저 물어보더라고요.
이제는 아시아인=한국인이라고 먼저 머리에 떠오르는 것 같아요.
u2b***** 7/5
일본인들은 매니지먼트가 형편없다고 생각해.
대학도 한국은 실천적이라고 했잖아, 근데 일본의 대학은 그저 가르칠 뿐 그 이상이 없어.
한국이 일본을 의식한 건 20여년전이고, 그것도 일본은 세계 2위의 시장이 있었기 때문이겠죠.
Ish***** 4/3
또 날조네요.
아무리 상을 타도 전혀 그 영향이 없는데. 그것만 봐도 진짜 인기를 알 수 있잖아요.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비율로 알게 될 거예요.
rupina5rupina 5/4
콘텐츠랄까 한국 문화는 시스템 구조가 대단해.
팬들과의 거리도 가깝지.
하지만 여러모로 어둠이 깊은 곳은 일본보다 한국이라고 생각해
sum***** 33/2
쟈니즈는 소년에 대한 성적 학대가 세트로 따라가기 때문에 해외에 갈 수 없어. 이런 지배구조로는 절대 세계에 나갈 수 있을 리가 없다.
pil***** 0/0
유치한 소녀 그룹이나 만들고, 그런 음악만 내보내는 일본 언론과 미디어도 다 같은 죄에요.
deb***** 12/1
영어구사력과 성량의 차이잖아
ptk***** 8/5
BTS라면 진만 일반 대학을 나왔어. 다른 멤버들은 사이버 대학.
멤버에 따라서는 영어도 하지 못하기도 하고, 공부도 서툽니다.
트와이스도 대졸은 한 명만뿐. 나머지는 중고졸입니다.
sekai no 尾張 263/58
엔터테인먼트의 국제화를 환영할 일인가?
한국 음악업계처럼 미국 시장을 지향하면 그 나라만의 색깔을 옅게 하니 반드시 바람직한 방향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아.
일본어 가사의 섬세한 표현이 국제화를 대가로 상실되고 만다면 너무 아쉬워 질 거야.
ㄴs_k***** 20/18
잃지 않을 거예요.
그럼 일본어 버전과 영어 버전을 만들면 되는 이야기입니다.
아무리 국제화해도 일본적인 장점이 빛날 겁니다.
문화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도 국제화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레벨을 올리지 않으면 세계에서는 통하지 않습니다.
지금 같은 학예회 차원의 엔터테인먼트는 필요 없습니다.
ㄴu2b***** 12/9
할리우드에는 다양한 인종이 있지만 할리우드에 맞게 자국의 색깔도 내고 있습니다.
한국도 할리우드가 아닌 한국의 특색을 드러내고 있어요.
ㄴpaw***** 42/39
정작 너희 주변에는 영화, 음악, 패션, 폰, 맥도날드 등등 미국 문화가 듬뿍이잖아.
tdy***** 73/8
꽃미남을 해외에서도 통하도록 어학실력, 연기, 춤까지 철저하게 지도하는 나라와
꽃미남들을 소속사 사장이 성범죄의 제물로 삼는 나라인데 차이가 없을까요?
일단 그 사무실이 지배적인 체제부터 무너뜨려야 하겠죠.
******* 52/25
K콘텐츠가 인기라는 것은 한국의 조작.
서양인 대부분이 모르는 수준입니다.
일본 애니메이션의 몇 %밖에 되지 않는다.
vita**** 12/2
일본인은 어필하는 방법을 잘 못하거든요.
쿨재팬 정책도 그거였어? 라고 할 정도로 수수께끼 같은 정책이었죠.
헛돈만 들여서 결국 큰돈이 사라졌어요.
세금을 낭비해도 잠자코 있질 않나..
언젠가 세계가 일본의 가치를 찾아줄 거라고 기다리고 있을 뿐이라니.. 이런 나라는 세계에서도 일본인뿐이야...
쿨 재팬 정책과 같은 대실패가 해외에서라면
분명 큰 문제가 되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kum***** 16/7
케이팝이라해도 곡조가 다 똑같고 대체 뭐가 좋은지 모르겠어.
fed***** 11/6
조선인들은 예전부터 예능에 능한 민족이로 알려져 있었어. 다만 전투를 잘 못해. 반면 일본인들은 전투민족인가 싶을 정도로 싸우기만 했고 실제로도 강했어.
이렇게 각자 잘 하는 것이 있기 마련이야.
여러명의 한국인들과 개인적인 친분이 있어서 잘 아는데,
그들은 교제를 사양하지 않아.
반면 일본인들은....다들 내가 말하지 않아도 잘 알겠지.
이 차이가 세계에 나가서도 나는 거다.
세계로 나가면 일본인들은 자신을 바꾸지 않으면 안 된다.
그런데 아직도 사람들 앞에서 다리를 꼬았다고 혼나고 있는 문화이니....
lol**** 1/0
좋아하는 케이팝 노래는 있는데
케이 힙합은 정말 싫어
kum***** 18/5
딱히 일본이 한국을 따라할 필요도 없고,
한국이 일본을 따라할 필요도 없잖아!
서로 '차이'가 있기는 편이 좋은 것 같은데?
off**** 3/6
한국은 엔터테인먼트는 사업이 철저하지
일본은 아직 겉보기에 좋은 작품을 만들고 싶다고 말하고 있고,
반면 한국은 팔리는 작품을 만드는 게 우선이니까.
u2b***** 4/2
일본인은 어필하는 녀석을 싫어하고 배제하려고 하잖아
cab***** 27/25
일본은 해외에서 만화나 애니가 인기를 끌어도 우연히 행운일 뿐이잖아.
야후에선 한국을 칭찬하면 굉장한 반발을 받겠지만, 이런 점만 봐도 일본이 후진국인건 틀림 없어 보여.
일본은 지금 모든 면에서 갈라파고스이고 도메스틱 상태야.
mas***** 81/31
정말로 한국 문화가 세계에서 통용되는 거야?
아시아에서만 그런 거 아니었어?
자꾸 여기저기서 세계를 석권 했다고들 하는데....
afp***** 57/7
세계로 치고 나가야 하는 나라와 국내에서만 살아갈 수 있는 나라의 차이. 일본이 타락하고 있는 것은 확실하다. 일본은 진심으로 세계에 나가려고 하지 않는다.
ㄴ********* 16/6
국내에서 작은 돈을 버는 엔터테인먼트일뿐이고...
일부 팬층만 타깃으로 한 작품들뿐이라
평범한 일본인 입장에서도 일본 문화에 매력을 느끼지 못하고 있어.
Mint 19/4
일부러 어필하지 않아도 되지만, 어필하는 데도 노하우가 필요하기 때문에 그래요.
일본은 「할 수 있지만 하지 않는다」가 아니라 쿨 재팬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잘 못 한다」가 맞다고 생각합니다.
wja***** 14/12
미국 사이트 로튼 토마도의 사용자 리뷰에서는
간니발 100
앨리스1 90
앨리스2 89
더 글로리 94
우영우 변호사 93
종이의 집 63
이태원 클라스 84
bel***** 15/19
일본과 한국의 평균임금이 역전된 것을 잘 알 수 있는 기사였습니다.
hir***** 97/51
일본 언론의 망상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일상적으로 FM을 들으면서 운전하고 있습니다만,
K-POP 같은 것은 전혀 들리지 않고 있네요
Youtube에서도 케이팝 관련된건 거의 볼 수 없습니다.
ㄴmin***** 3/2
유튜브 '급상승'이라는 시스템 아세요?
일본에서 시청하고 있는 사용자 통계로 순위가 매겨지지만,
음악의 급상승에는 항상 K-POP 동영상이 많이 올라 있어요.
ㄴ********* 22/17
안타깝게도 그야말로 댁의 망상입니다.
한국 엔터테인먼트는 해외에서 나름대로 성공하고 있습니다.
ogi***** 117/20
일본 문화는 국내에서조차 인기가 없는데
해외에서 높이 평가받기는 어렵지 않을까요?